저는 최근에 마우스가 1개 더 필요하게 되어 휴대용 말고, 고정용으로 사용할 마우스를 찾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마우스들이 있었는데, 로지텍 MX MASTER3 라는 마우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가끔 전자제품 매장에 가보면 항상 눈에 띄던 제품이 MX MASTER 라인의 마우스였는데, 가격이 비싸서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포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마우스 구입 선택의 기준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첫째, 마우스와 손바닥 접촉면이 위로 볼록 나와서 마우스 파지시 그립감이 좋을 것.
둘째, 마우스에 유용한 버튼들이 좀 달려있을 것.
셋째, 당연히 멀티페어링이 될 것.
넷째, 마우스 클릭감이 가벼울 것.
다섯째, 당연히 무선 블루투스 기능이 될 것.
여섯째, 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면 좋을 것.
일곱번째, 만약 건전지 교체 방식이 아닌 USB 케이블 충전방식이라면 반드시 C타입 충전을 지원할 것.
MX MASTER3 를 구입하기 전에 사전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각종 리뷰, 쇼핑몰 후기 등을 보았을 때 상당히 칭찬받는 마우스여서 전반적인 저의 요구조건과 부합한 듯 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품귀현상을 겪고 있는 MX MASTER3
저는 주로 로켓배송을 이용하는 편인데, MX MASTER3 는 이미 품절 상태로, 해외직구 제품만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집근처 이마트에서 쇼핑을 하다가 전자제품 코너에서 MX MASTER3 를 발견하게 되었고, 속으로
"아니, 마트에서도 이런 마우스를 파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왠지 이마트에서 오프라인 구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쌀 것이라고 생각해서, 이마트에서 가격을 확인 후 온라인 가격도 확인해 보았는데, 거의 동일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의 인기 상품 라인들은 거의 할인 없이 정가에 구입해야만 하는 것 같고, 따라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가격에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로지텍 MX MASTER3 가격
저는 11만원 극 후반, 거의 12만원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옛날 같으면 엄두도 내지 못했을 가격의 마우스지만, 요즘은 원채 고가의 마우스들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MX MASTER3 의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싸다고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MX MASTER3 의 외형과 디자인이 상당히 고급스럽게 나왔습니다. 딱 봐도 고급 마우스처럼 보이고, 아마 마우스를 구입하고자 하는 계획을 가졌던 분이라면 한 번 쯤은 인터넷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고 싶다고 생각했을 법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자제품이나, 컴퓨터 소모품에 대한 개인이 느끼는 가치에 따라서 MX MASTER3 는 사치품이 될 수도 있고, 효율적인 제품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외관적으로만 봐도 일반적인 2~3만원대 마우스는 물론, 6~7만원대의 중가 마우스 보다도 확실히 더 고급스러운 외관을 가진 것은 부정할 수 없겠습니다.
로지텍 MX MASTER3 포장 개봉기 및 구성품


로지텍 MX 마스터3 마우스에 대한 장점들을 포장지에서 몇 가지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가장 전면에 내세우는 장점은, 마그네틱 스크롤의 빠른 속도와 정확도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타 표시된 장점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첫째, 탁월한 편안함이 있다고 합니다.
손에 딱 맞는 디자인과, 컨트롤이 쉬운 엄지휠과 버튼 구성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둘째, 윈도우와 맥 OS 에서 자유롭게 커서 이동 및 텍스트 파일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셋째, 앱별 프로필 및 버튼 설정을 통해 커스터마이징을 더 빠르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넷째, 유리를 포함한 대부분의 표면에서 트래킹이 가능하며, 4000 DPI 센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장점들은 직접 사용을 해보면서 경험을 해봐야하겠습니다.

MX 라고 크게 적혀 있습니다.

Unifying Receiver 가 따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본체 내부로 내장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휴대용 마우스들은 마우스 본체 안에 무선 수신기를 내장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MX MASTER3 는 휴대용이라기 보다는 시즈모드용도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을 듯 합니다.

C타입 충전기라서 다행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MX MASTER2 시리즈 까지는 마이크로 5핀 충전기 방식입니다. 저는 만약에 MX MASTER2 제품이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고 하여도, 마이크로 5핀 충전방식이라면 절대로 사지 않았을 것 입니다.
조금 더 비싸도 C타입 충전 방식이어야 편리합니다.
로지텍 MX MASTER3 외관 및 디자인, 버튼 배열

포장지 겉면에서 자랑하던 마그네틱 스크롤 휠이 은색 크롬 재질로 눈에 뜁니다. 또한 좌측의 가로 횡스크롤 휠도 은색 크롬 재질로 예쁘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마우스 가운데 있는 네모 모양의 버튼은 휠모드 전환 버튼 입니다.
휠모드 전환 버튼을 누르면 일반적인 마우스 휠처럼 딸깍딸깍 걸리는 느낌으로 휠이 움직이며, 또 다시 한 번 눌러주면 걸리는 느낌 없이 부드러운 바퀴처럼 휠이 빠르게 많이 브레이크 없이 돌아갑니다. 많은 양의 화면을 넘길 때는 무한 휠 모드가 편리하기는 합니다.

가로 휠 아래에 앞으로가기, 뒤로 가기 버튼이 달려 있으며, 엄지 손가락이 닿는 바닥면에 희미하게 톡 튀어 나온 제스처 버튼 위치가 있습니다.
MX MASTER3 의 전체적인 버튼의 위치는 무난한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MX MASTER3 의 바닥에는 전원 온오프 버튼이 있고, 3개의 기기까지 블루투스 연결을 할 수 있는 동그란 작은 버튼이 있습니다.

의외로 일반적인 마우스 사용자들에게도 중요한 USB C 타입 충전기능은 중요한 요소가 되겠습니다.
1분 고속 충전으로 최대 5시간 까지 사용가능하며, 완충 시 70일 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속도나 충전 후 사용 시간은 큰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로지텍 MX MASTER3 크기 및 무게
크기는 직접 재 보았는데, 대략 가로 8.5cm, 세로 12.5cm 정도 되겠습니다. 마우스가 굴곡 진 디자인이기 때문에 자로 재어 눈대중으로 본 것이기에 오차는 조금 있겠습니다.
MX MASTER3 마우스는 작지 않은 마우스 입니다. 나름 크기가 있고, 손이 작은 분들이 사용하시면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손가락 길이가 좀 짧은 편이고, 손 크기는 보통 정도 되는 남성인데, 마우스가 손에 착 감기지 않습니다. 마우스가 손에 딱 들어맞는다는 느낌을 받기 위해서는 검지와 중지 손가락 끝이 마우스 클릭 버튼의 상단 끝 근처까지 와줘야 하는데,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마우스 클릭버튼의 중간정도까지 밖에 제 손가락 끝이 오지 않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마우스가 약간 크다 라고 느끼게 됩니다. 제가 손가락이 짧은 편이지만 그래도 성인 남성인데, 여자분들이 사용하시기에는 왠지 MX MASTER3는 크다고 느끼실 것 같습니다.
MX MASTER3 의 촉감은 표면이 약간 고무재질이기 때문에 플라스틱 재질에 비해서 덜 미끄러우며 따라서 그립감은 좋은 편입니다.
MX MASTER3 의 무게는 141g 정도 된다고 합니다. 약간 묵직하다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무래도 마우스는 손목의 힘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팔 전체의 힘을 쓸 때는 10g, 20g 차이가 별것 아닌 차이겠지만, 마우스 무게에서는 그램 단위도 그 무게감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MX MASTER3 의 무게감은 외관 재질에 의한 시각적 부분도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겠는데, 가벼워 보이는 플라스틱 재질의 일반 마우스 보다는 확실히 견고해보이는 외형 재질이 심리적 무게감을 더 해 준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무게감으로 인해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느낌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볍고 날렵하다는 느낌은 받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마무리
로지텍 MX MASTER3 마우스는 각종 커뮤니티나 인터넷 쇼핑몰 후기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며, 특히 횡스크롤을 가지고 있어서, 횡스크롤 사용이 잦은 분들에게는 대체 불가한 상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재질이 인기에 큰 몫을 하고 있다고도 보여집니다.

MX MASTER3 를 대충 보면, 왠지 일반 마우스에 비해 물리적인 부가 기능이 많아보이지만, 실제로 가로 횡스크롤이나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의 제스처 버튼을 제외하고 버튼 구성에서 특별한 기능은 없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각 버튼 별 Logitec Options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커스터마이징을 최적화 후 사용한다면 효율적인 마우스가 될 것 입니다.
간단하게 MX MASTER3 의 구성품과 버튼 구성,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로지텍 페블 M350 블루투스 마우스 (LOGITEC PEBBLE M350) 솔직한 사용후기 리뷰. 장점과 단점.
저는 휴대용 마우스를 찾다가 로지텍 페블 마우스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마우스는 해당 유저의 필요 용도에 따라서 마우스 구입 후 만족도가 달라진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이번 마
reportmisfactory.tistory.com
IT기기 전문가가 아닙니다. 잘 모릅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보았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전자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리전5프로 AMD CPU에서 LD 플레이어 게임 렉 발생. CPU 제조사와 프로그램의 호환성 문제. (0) | 2022.05.18 |
|---|---|
| 레노버 리전5 PRO 가격, 디자인, 포트 구성, 어댑터 무게, 스펙 및 듀얼 모니터 연결 확장성. (0) | 2022.05.13 |
| 레노버 씽크패드 L14 솔직한 사용 후기 리뷰. 빨콩 트랙포인트 키보드 타건감 및 디자인. (0) | 2022.02.15 |
| 레노버 노트북 L14 라이젠7 PRO 4750U CPU 속도 vs 인텔 CPU 성능 비교 리뷰. (0) | 2022.02.14 |
| 로지텍 페블 M350 블루투스 마우스 (LOGITEC PEBBLE M350) 솔직한 사용후기 리뷰. 장점과 단점. (0) | 2022.01.15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