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애드센스 광고 관리는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
알아서 잘 될거라고 생각해서 건드리지 않고 있었습니다.
수익이 나는지 초반에만 확인을 해보고, 알아서 되겠지 하고 방치하고 오랫동안 안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애드센스 수익이 얼마나 나오나 궁금해서 오랜만에 애든센스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수익이 너무 적은 것 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적은 수익의 원인은 쉽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적은 수익의 원인은 바로 매우 낮은 CPC 단가 였습니다. CPC 단가가 0.01 정도 밖에 나오지 않던 것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무리 클릭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높은 수익이 나기는 어려울 것 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해서, 낮은 CPC 단가의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TEMU 라는 광고가 나오게 되면, CPC 단가가 매우 낮다라는 의견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가끔 사용하지만 TEMU라는 인터넷 쇼핑 사이트는 몰랐었는데, 저의 블로그를 천천히 둘러보니 온통 TEMU 사이트 광고로 가득차 있었던 것 이었습니다.
그래서 TEMU 광고를 아예 차단 시켜야 하겠다고 생각했고 인터넷을 통해 배운 것을 적용해 보도록 하였습니다.
꼭 TEMU 광고가 아니어도 자신이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하는데에도 사용될 수 있으니, 기억하기 위해서 적어봅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카테고리명이 생각보다 직관적이지 않아서, 처음에 약간 버벅거렸습니다.
그럼 TEMU 광고 차단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둘째, 좌측 카테고리 창에서 브랜드 안정성을 클릭 ▷ 콘텐츠 클릭 해줍니다.
셋째, 차단 괸리를 클릭해 줍니다.
넷째, 우측 화면에 다음 사진과 차단할 광고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다섯째, 광고 차단 URL 입력창에 WWW.TEMU.COM 이라고 입력해 주고 우측의 파란색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여섯째, 새창이 뜨게 되는데, 사진 처럼 차단 버튼을 눌럽니다.
이렇게 하면, 블로그에 뜨는 애드센스 TEMU 광고를 모두 차단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광고를 차단하는 단계로 진입하기 위해서 왼쪽 카테고리 항목을 눌러줄 때, 브랜드 안정성이라는 항목 부터 눌러줘야하기 때문에 저처럼 처음 광고를 차단하시려는 분들은 버벅 거리실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위의 설명대로 순차적으로 따라서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맺음말
그런데 TEMU 라는 회사가 좀 집요한 점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광고에까지 자신의 앱 광고를 포함시켜 놓았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TEMU 사이트로 직접 연결되는 방식의 광고는 차단할 수 있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TEMU앱을 다운 받는 방식의 광고까지는 차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구글 회사의 광고이기 때문에 애초에 차단자체가 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TEMU 사이트로 직접 연결되는 광고만 차단해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낮은 CPC 단가의 주된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 입니다.
그TEMU 광고가 주된 원인인지 확단하지는 못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이 차단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CPC 단가에 대한 관심이 없었는데 가끔씩은 챙겨서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IT 전문가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공부한 것 적어봅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제부터 애드센스가 CPC 중심에서 CPM 위주 수익구조로 변하는지 시기 | CPC 뜻과 향후 블로그 전략 (0) | 2024.01.24 |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