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종종 리스테린을 사용하는 편 입니다.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가끔 양치를 하고 싶은데 할 수 없는 상황들이 발생됩니다. 그래서 저는 간편하게 리스테린으로 가글을 해줘서 양치효과를 얻고는 합니다.

 

그런데 리스테린을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리스테린 뚜껑을 여는 것이 어렵다는 것 이었습니다.

 

리스테린은 액체로 된 상품이고, 특유의 냄새도 있기 때문에 만약 뚜껑이 잘못 열려서 액체가 누수가 되면 여러가지로 피해를 입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리스테린은 좀 더 안전하게 뚜껑을 열고 닫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손에 강한 힘을 줘서 억지로 리스테린 뚜껑을 열고는 했는데, 아무리 리스테린이 안전한 계폐를 위해 뚜껑을 불편하게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이런식으로 불편하게 만들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아무생각 없이 힘으로만 뚜껑을 여는 미련한 행동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뚜껑을 잘 살펴보니 생각보다 쉽게 열 수 있도록 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리스테린 뚜껑 여는 방법

 

다이소에서 제가 녹차향의 리스테린을 구입하였습니다.

 

리스테린의 경우 대용량으로 된 상품이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대용량 제품은 가끔 급할 때 밖에 가방에 넣고 나가기에 불편한 점이 많기 때문에 저는 소용량 제품을 구입하는 편입니다.

 

첫째, 최초 구입 시 뚜껑에 붙어 있는 비닐을 제거해줍니다.

 

비닐을 제거하면 뚜껑 측면에 손가락 파지 위치를 표시한 부분이 있습니다.

 

둘째, 원형 뚜껑에 양쪽에 오픈 시 사용할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파지하도록 표시된 부분이 있음을 확인합니다. 사진상의 저 표시 부분이 뚜껑 양쪽에 1개씩 총 2개가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이 표시부분을 전혀 신경쓰지 않고 몇년을 사용해 왔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왜 한 번도 리스테린 뚜껑을 열 때의 불편함에 대해서 고민해보지 않았나 의아하기만 합니다.

 

뚜껑 양쪽 측면에 살짝 튀어나온 직사각형 부분을 눌러줍니다.

 

셋째, 뚜껑의 양쪽 표시부분을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으로 힘을 주어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돌려줍니다.

 

여기를 눌러주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리스테린 뚜껑은 락 장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여성분들은 힘으로 뚜껑을 열기는 어려울 것 입니다. 사진상의 표시부분을 나름 힘을 주어 눌러주며 시계방향으로 돌려줘야 합니다. 플라스틱으로 된 뚜껑이 손가락의 힘으로 약간 휘어져야하기 때문에 살짝의 힘으로는 잘 열리지 않습니다. 저 부분을 좀 힘있게 눌러줘야 합니다. 혹시 위의 방법 처럼 눌러서 돌렸음에도 불구하고 뚜껑이 안돌아간다면 좀 더 힘을 줘야 한다는 뜻 입니다.

 

남자인 저도 나름 힘을 줘서 눌러줘야 합니다.

 

최초 구입 후 첫 개봉 때는 힘을 좀 줘야 하지만, 계속 리스테린을 사용하면서 뚜껑을 열다보면 눌리는 부위가 계속 눌려서 헐거워지기 때문에 나중에는 처음보다 약한힘으로 눌러줘도 잘 열리게 됩니다.

 

저는 남성인데 최초에는 생각보다 힘겹게 뚜껑을 여는 모습입니다.

 

리스테린을 사용하는 이유

 

리스테린의 가장 큰 효과는 항균 기능과 구취제거 입니다.

 

항균 효과의 뜻은 세균을 제거해준다는 뜻 입니다. 

 

하지만 오해하지 않으셔야할 부분은 리스테린을 사용한다고 해서 충치가 전혀 생기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리스테린이나 가그린 같은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세균수를 확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충치의 근본적인 원인인 플라그를 제거해주는 기능은 없다고 하겠습니다. 

 

의사선생님들의 의견에 따르면 양치는 필수, 리스테린과 같은 구강청결제는 보조적인 수단 혹은 영양제 수준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고 하십니다.

 

리스테린을 사용한다고 해서 양치를 게을리 하게 되면 훗날 큰 낭패를 볼 수 도 있겠습니다.

 

또한 리세트린은 입냄새 제거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입냄새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정 순간의 입냄새 제거를 위해 사용한다고 하겠습니다.

 

저는 리스테린을 양치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의 임시적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스테린의 효과에 대해서 공부해본 결과, 리스테린 사용이 드라마틱한 양치 대용 효과를 내는 것은 아닌 것으로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리스테린의 효능에 대해서 큰 기대감을 가지고 사용해 왔다면 지금은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가끔 사용하는 영양제 수준으로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리스테린이 세균제거 효과가 있기는 하기 때문에 사용 후의 심리적 안정감의 효과가 있어서 여전히 사용은 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리스테린은 구강청결제 부문에서 판매량 세계 1위 제품입니다.

 

미국 FDA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신뢰하면서 쓰고 있지만 의외로 치과의사 선생님들은 부작용에 대해서도 경고를 하는 편 입니다.

 

지금까지 리스테린을 사용하면서 경험적으로 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용은 하고 있지만, 치과 의사 선생님들이 반드시 사용할 것을 권하는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다른 사람들이 사용한다고 해서 꼭 따라서 사용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치과의사 선생님들이 치아 건강을 위해 권하는 거의 공통적인 방법은 올바른 양치, 치실 사용, 혀클리너 사용, 주기적인 치과 방문을 통한 구강상태 점검 입니다. 

 

가끔 리스테린 뚜껑이 안열린다고 답답해 하시는 분들을 봐서 적어보았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