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급하게 프린트를 해야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대량의 프린트가 아닌 딱 한 장의 프린트만 해도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우리는 생각보다 가정용 프린트를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학생의 경우 과제, 레포트 프린트를 자주 하지만 그 이외의 분들은 간헐적으로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구점에서 복사나 프린트를 돈 받고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이 점주인 문구점들은 프린트나 복사, 스캔을 해주는 것에 상당히 인색하고, 불친절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실제 생활에서 복사 한장 만 해도 되는 상황에서 개인 문구점을 방문했을 때 불친절한 문구점 주인의 태도에 기분이 좋지 않았던 기억이 많습니다.

 

파란색으로 인테리어 된 프린트 카페 미아역점 전경

 

어느 날 우연히 지하철에서 "프린트 카페" 라는 곳을 보게 되었습니다.

프린트를 하려고 가본 곳이 아니라 우연히 지나가다 보게 되었는데 훗날 프린트를 할 때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란 생각에 마음 속에 기억해 두었습니다.

 

드디어 스캔+인쇄를 해야 하는 상황이 며칠 전에 도래했습니다.

외부에 나왔다가 나온김에 처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구점은 가기 싫었고, 과거의 기억을 떠올려 프린트 카페를 네이버지도에 검색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프린트 카페가 체인점인지 상당히 많이 검색되었습니다.

 

프린트, 복사, 스캔, 팩스 까지 모두 가능한 프린트 카페

 

저는 스캔을 해야했는데, 혹시나 단순 출력만 되면 어떻게 하나 걱정 했었습니다. 그런데 다행이도 우리가 알고 있는 기본 인쇄소에서 하는 모든 업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린트 카페 영업시간

 

프린트 카페는 무인으로 운영됩니다. 그래서 각종 무인 가게 들이 그러하듯 24시간 영업을 합니다. 간혹 지하철역 내에도 프린트 카페가 있는데 그런 곳들은 지하철 운행 시간 대에만 영업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인 가두 매장들은 24시간 영업을 합니다.

 

프린트 카페 결제 방법

 

저도 처음에 프린트카페를 이용할 때, 저 같이 한 두장 프린트나 스캔을 하는 사람은 동전투입구에 동전을 넣어야 하나 하는 걱정을 했었습니다. 요즘 시대에 동전을 소지하고 다니는 분들이 많이 적은데, 밖에 있었던 저는 다소 걱정이 되었지만 일단 들어가보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결제 방식에 대한 걱정은 사치였고, 일단 신용카드 결제기기가 있어서 단돈 100원이라도 카드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한 번 쯤 생각해 본 적 있듯, 이렇게 100원 까지도 카드 결제 해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렇게 쿨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린트 카페에 고마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개별적으로 카드 결제를 하셔도 되고, 또 다른 방식이 있습니다.

 

매장 내에 유피카드 라는 맴버쉽 카드가 비치되어있는데, 그 카드에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프린트를 자주 하는 편은 아니기에 맴버쉽 카드에 충전까지 해서 사용할 필요성을 못느꼈지만 혹시 대량으로 인쇄 작업을 하셔야 하는 경우, 유피카드에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하시면 10% 할인 된다고 하니 또 다른 경제적인 선택지가 될 듯 합니다. 

 

무조건 적인 유피카드 사용 유도가 아닌 저 같은 단순, 일시적인 프린터기 사용 희망자에게 단돈 100원만 내도 출력할 수 있게 해주는 프린트 카페는 요즘 사람들의 심리적 니즈를 잘 파악했다고 생각됩니다.

 

시간 날 때 프린트 카페 위치 파악도 좋은 생각

 

생각보다 많은 곳에 프린트 카페들이 있습니다.

 

저는 수유쪽에 볼 일이 있어서 근처 프린트 카페를 검색해보게 되었는데 제가 검색할 때 가장 가까운 곳이 미아역점이어서 미아역점에서 인쇄를 하게 되었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학교 과제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한 회사 제출용으로 각종 서류들을 인쇄하여 제출할 때가 여러번 생기게 될 것 입니다.

 

미리 집 근처 혹은 자신의 주요 행선지 내의 프린트 카페를 알아 두신다면 프린트 할 일이 급하실 때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더 많은 곳들이 생겨서 소량의 프린트나 스캔, 팩스보낼 일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기분 좋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